array(3) { [0]=> int(3834) [1]=> int(16) [2]=> int(1606) }
미술영재

선발 안내

서울시와 한양대학교 미술영재교육원 및 한양 미술+디자인 교육센터(HEAD Lab)에서는 미술에 재능이 있으나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미술교육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미술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한양대학교의 미술영재 헤드스타트(HEAD Start) 프로그램은 별도의 미술 실기 지도를 받지 않았더라도 미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잠재력을 보이는 학생을 발굴하여 미래 미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2018~2023년에 이어 올해에는 보다 풍부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학생들을 심화 지도하고자 합니다. 50년의 전통을 가진 한양대학교 응용미술교육과의 저명한 교수진과 미술 현장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졸업생이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도합니다. 또한 한양대학교 대학원 및 응용미술교육과의 우수한 예비 교사가 멘토로 참여하여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지도합니다. 뛰어난 미적 감성과 미술을 통한 소통 능력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가 한 자리에 모이는 헤드스타트(HEAD Start) 프로그램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수업료는 전액 서울시가 지원합니다.

■ 모집분야 및 정원

※ 예외적으로 고2~3학년 학생 중 본 영재교육원 수료자에 한하여,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자는 지원이 가능함(지원자격 동일).
※ 학급 편성은 본원 수료 이력, 입학 전형 결과, 편성 인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함.
※ 학급 별 인원수는 지원 현황 및 시험 결과에 따라 결정됨.

■ 지원자격

■ 기본 요건
- 서울시 거주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학생 중 보건복지부 고시 기준 중위소득 120% 미만 가정 아동 및 청소년
■ 우선 선발(서류 및 실기 시험 동점자에 한해)
- 차상위 계층(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
- 조손, 다문화, 한부모, 장애가정(아동 본인 또는 장애가정 내 아동 포함)의 아동 및 청소년
- 다자녀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


* 혼합가구란 가구 내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가 모두 있는 경우

※ 소득기준, 보험료 납부금액 기준 중 한 가지라도 충족 시 지원 가능
※ 2024년 타 영재교육기관 재학 중인 학생 중복 지원 불가(위반 시 서울시교육청 중복지원 제한 규정에 의해 합격 취소)

■ 전형일정

■ 포트폴리오 제출 안내

한양대학교 미술영재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이 준비한 포트폴리오에 대한 학습 분석을 실시합니다. 이는 제출된 작품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특성과 성향을 면밀하게 파악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학습 분석을 통해 산출된 학생의 미술 선호, 강점, 특징 등은 추후 학생 맞춤형 지도 방향을 설정하는 자료로 활용됩니다. 따라서 1차 전형 자료 중 포트폴리오는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온라인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제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본원으로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불합격한 학생들의 개인 정보와 작품 이미지 등은 선정 발표 후 즉시 폐기됩니다.
수료생은 기존에 가입한 계정 사용을 권장합니다.

지원서 제출서류 양식을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